
객체를 기반으로 프로그램을 설계하는 것이다. 주로 구조체나 클래스로 객체를 정의하여 사용하는데, 클래스나 객체 안엔 데이터와 메서드가 있다.. 속성을 정의하고 메서드로 객체의 행동을 정의한다. 객체지향의 핵심 원칙에는 캡슐화 상속 추상화 다형성이 있다. 객체지향의 장점으로는 코드의 재사용이 용이하다는 것이다. 또한 유지보수가 쉬우며 확장성이 뛰어나다. 예를 들어 붕어빵 틀(클래스)을 만들면 동일한 형태의 붕어빵(객체)을 여러 개 생성할 수 있는 것과 같다. 캡슐화(Encapsulation)데이터를 숨기고(private) 필요한 기능만 외부에 공개하는 개념상속(Inheritance)기존 클래스를 확장하여 새로운 클래스를 만드는 것다형성(Polymorphism)같은 메서드명을 사용해도 객체에 따라 다르게 동..